^__ 국내 여행지 추천 __^

[ 광명동굴 _ 광명 ] 국내여행/서울근교/데이트코스/드라이브코스/가볼만한 곳/실내데이트/여름휴가지

HEESUN_KIM 2021. 8. 15. 16:02
반응형
SMALL

* 가보면 너무 좋을 국내여행,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 실네데이트, 여름휴가 장소추천!!

※ 광명 광명동굴 ※

오늘의 추천 장소는 바로바로~~ 광명에 위치한 광명동굴 입니다!!
서울 근교 여행지, 실내데이트 코스, 시원한 여름 휴가 장소 찾으시는 분들께는 아주 좋은 곳이 될 것 같아요~!
이 글을 다 읽은 후에는 광명동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거라 장담합니다!

그럼 이제 광명동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D

1. 광명 광명동굴 위치


광명동굴은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네이버 지도 링크 첨부해 드려요~ㅎㅎ
=> https://m.place.naver.com/place/21154281/location?subtab=location

주차비는 선불로, 주차장 입장 시 3000원 현금으로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광명 광명동굴 소개


광명동굴은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여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고 있었는데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현재의 역사, 문화 관광명소로 운영되고 있다고해요ㅎㅎ

광명동굴은 동굴이라는 공간적 차별성과 희귀성을 문화예술 콘텐츠와 결합시켜
동굴 예술의 전당을 시작으로 동굴 곳곳은 수많은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갱도는 와인동굴, 카페, 기념품 샵, 귀신의 집 등으로 변신해 소통의 공간으로도 이용되고 있으며,
어둠을 배경으로 빛과 뉴미디어를 결합시켜 아름다운 동굴 내부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 http://www.gm.go.kr/cv/index.do


3. 광명 광명동굴 이용안내


광명동굴은 아래와 같이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운영시기 및 시간 : 매일 09:00 - 20:00
(마지막 입장 19시)
- 운영내용 :
- 2021 광명동굴 야간개장 : 2021.7.3.~2021.8.31
- 휴관일 없음
- 입장권 취소/환불 : 관람일 운영시간 종료 전까지 가능

※ 이용문의 : 광명동굴 ( 070-4277-8902 )

* 광명동굴 입장료 *

[ 광명동굴 입장료 ]

4. 광명 광명동굴 방문 후기


오늘은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실내데이트 장소를 찾던 중 발견한 광명동굴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서울에서 한시간 정도를 달려 광명동굴을 향해 가다보니 저 멀리 핑크 구름 공장이 보였어요~!


가는 길 내내 저 건물은 뭘까?? 가까이 가서 보고싶다~! 생각했는데 도착하고 보니 저기가 광명동굴 주차장이더라구요ㅎㅎ

입구에서 주차비를 선불로 3000원 지불 후 입장했답니다 >_<

주차장이 굉장히 넓으니 원하시는 장소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주차를 하고 내려서 광명동굴 입구로 향했어요~!
저희는 진입로에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갈때는 정다운길, 올때는 데크로드를 이용하기로 했답니다ㅎㅎ

정다운길은 구불구불하게 매표소까지 쭉 이어져 있었어요~!

드디어 매표소에 도착!
저희는 10% 할인 받기 위해 네이버에서 입장권을 산 후 매표소에서 표로 교환했답니다ㅎㅎ

이렇게 표를 받은 후에 토로나로 인해 입구에서 전화로 방문 등록을 하고, 온도를 잰 후 입장했어요~!

광명동굴 입구 왼편에는 이렇게 큰 공터에 푸드트럭들이 자리하고 있었었고, 공터 끝 쪽에 화장실이 있었답니다ㅎㅎ

저희는 바로 광명동굴로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섰어요~^^
줄이 엄청 길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이동되더라구요!

광명동굴 입구로 올라가는 길 옆엔 이렇게 작은 냇물이 흘렀답니다ㅎㅎ

광명동굴은 이렇게 다양한 구역으로 나눠져 있었어요ㅎㅎ

드디어 광명동굴 입구에 도착해 입장권을 내고 입장~!!!

1) 바람길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바람길 시작~!
이곳은 아주 시원하다 못해 서늘한 바람이 불었답니다ㅎㅎ

2) 빛의 공간
바람길을 지나 빛의 공간이 이어졌어요ㅎㅎ
빛의 공간은 수많은 전구들로 이루어진 길이었는데 색상이 계속 다양하게 바뀌는게 너무 환상적인 공간이었답니다~!

터널을 지나니 작은 동굴 안쪽에 이렇게 곤충모형들도 잇었어요ㅎㅎ

3) 황금광차길

빛의 공간 다음 공간은 황금광차길이었었는데 가는길에 부와 복을 기원하는 황금빛 물고기들이 있더라구요!
그 중 금용이 생긴게 너무 신기했어요ㅎㅎ

4) 동굴 예술의 전당
이 다음은 동굴 예술의 전당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랐어요!!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공연도 했다고 하더라구요~! 못봐서 아쉬우니 공연할 때 또 다녀와야겠어요ㅎㅎ

저 위위 계단도 올라갈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5) 동굴 아쿠아월드

주차를 하고 연결된 길을 따라 걸어갔어요~^^



4. 동굴 예술의전당
5. 동굴 아쿠아월드
6. 소망의 초신성 & 황금패& 소망의 벽
7. 황금폭포
8. 황금궁전 & 황금의 방
9. 공포체험관
10. 광부의 길
11. 동굴지하호수
12. 신비의 용 & 동굴의 제왕
13. 소망의 황금나무
14. 말발굽길
15. 근대역사관
16. 광명 와인동굴
17. 광명 동굴카페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 되셨다면 '공감' '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ㅎㅎ ***

( 비로그인도 공감, 댓글, 구독 가능합니다~ㅎㅎ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