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 Study __^

인생 첫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 5개월 찐후기!

HEESUN_KIM 2022. 7. 26. 00:55
반응형
SMALL

※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인생 첫 공유오피스인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에서 5개월동안 지내며 좋았던 점에 대해 적어보려해요

 

1) 건물 위치 & 외관

 

1-1) 건물 위치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1 VPLEX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의 2층부터 7층까지 사용 중인 공유오피스입니다!
건물 주변에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이 많아 교통이 아주 편리해요! :D

[ 네이버 지도 ]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981388967?c=14143809.4560011,4510340.2222711,15,0,0,0,dh

 

네이버 지도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

map.naver.com

 

1-2) 외관

삼성2호점은 포스코 사거리 횡단보도에 바로 위치해있을뿐 아니라 외관에 아주 큰 전광판이 있어 한눈에  찾을 수 있어요!

입구로 들어서면 넓운 로비 왼편엔 쇼파와 인포데스크가있고, 정면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왼편 2개가 패파 전용이라 이 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해요ㅎㅎ
또한 층 이동을 위해서는 사진처럼 패스트파이브 카드가 있어야 한답니다!

 

2) 메인 라운지 (3층)

 

2-1) 안내데스크

3층에서 내리면 바로 안내데스크가 보이는데, 시설을 이용하면서 문제가 생기면 이곳에서 도움을 청하시면 됩니다!

(패스트파이브 앱으로도 쉽게 문의가 가능해서 앱으로 요청하셔도 친절하게 도와주세요 ㅎㅎ)

 

2-2) 메인 라운지 

메인 라운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북카페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요!
이곳은 모든 입주사분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중앙에는 모듈쇼파와 테이블들, 메인바가 있고 왼편에는 미팅룸이 있어요ㅎㅎ
저희는 주로 외부 고객이 오시거나 협력업체와 미팅을 할 때 이 곳 미팅룸을 사용한답니다~!


2-3) 메인 라운지 Bar

Bar에는 커피머신과 시리얼, 우유, 두유, 차 등 기본적인 음료와 간단한 초콜릿 등의 다과가 비치되어 있어요.

가끔 음료나 간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을 때, 보통 대부분의 이벤트 상품들을 이 메인바에서 받을 수 있으니 꼭 와서 받아가세요ㅎㅎ  (최근엔 육포와 커피 이벤트가 있었답니다ㅎㅎ)


2-3) 우편함 & 택배보관소 & 스낵바

우편함과 택배 보관소도 3층에 있어서 모든 우편물은 이곳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택배나 퀵서비스 발송도 가능합니다!

이번달부턴 스낵바도 생겨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편하게 간식을 사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3) 7층 공간

 

3-1) 사무실

이제 저희 회사가 사용 중인 7층 공간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D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이렇게 큰 탁자와 주방이 보이고 양쪽으로 사무실과 미팅룸들이 위치해있습니다~!

저희는 7층 사무실 중 4인실 두 공간을 이용하고 있는데, 빨리 8인실 공간이 나와 이사를 했으면 좋겠어요ㅎㅎㅎ

각 층마다 와이파이가 있어 랜선 연결 없이도 인터넷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3-2) 미팅룸

다음으로 미팅룸에 대해 설명 드리면, 삼성2호점에는 2인부터 2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21개의 미팅룸이 있다고 해요!

패파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예약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저희는 주로 6인실, 8인실을 이용하고 있답니다ㅎㅎ

또한 미팅룸마다 TV들이 셋팅되어 있는데 이 TV는 PC와 유선, 무선으로 모두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무선 연결 방법도 굉장히 쉬워서 미팅 시 자주 이용한답니다!

 

3-3) 탕비실

탕비실에는 정수기와 커피머신, 아이스머신, 전자레인지 및 각종 차와 디저트, 냉장고 등 필요할만한 것들은 모두 구비되어있어요!

커피 원두는 두가지 종류가 있어서 취향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우유가 무료로 제공되어서 아침에 간단하게 라떼를 만들어 먹거나 배고플 때는 시리얼을 먹는답니다ㅎㅎ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에는 스티커에 사무실 번호와 이름, 유통기한을 적어야 하는데,

관리해주시는 분들이 이 스티커를 보고 유통기한을 체크해서 지난 음식의 경우 정리를 해주시고있어서 아주 깨끗하게 유지되는 점도 참 좋은 것 같아요!!

 

3-4) 전화부스 & 사무기기 

사무실 안쪽에는 전화부스가 있어 조용한 곳에서 업무전화를 해야 할 경우 전화부스에서 조용히 통화가 가능해요~!또한 전화부스 옆에는 프린트, 팩스, 스캔, 파쇄 등의 사무기기들과 칼, 자, 테이프, 가위 등의 사무용품이
비치되어 있어 언제든 사용 가능하답니다 :D

 

프린트를 할 때엔 패스트파이브 카드를 인식해야 해야 이용할 수 있어요~!

(흑백은 무료지만 컬러는 유료결제가 필요합니다ㅎㅎ)

 

3-5) 화장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화장실이에요~!  (패파에 처음 와서 가장 놀랐던 곳입니다ㅎㅎ)

전 직장에선 화장실 청소가 잘 안되어있고 휴지도 없을때가 많아서 너무 힘들었는데 여긴 인테리어부터 청결까지 너무 잘 되어있어서 맘에 쏙 들었어요!!

7층 화장실

 

아래 사진은 3층 화장실인데 층마다 인테리어도 다 달라 입사 1주일동안은 층마다 돌아다녔답니다ㅎㅎ

3층 화장실

 

4) 2, 4, 5, 6층 공간

이제 마지막으로 메인층과 저희 사무실(7층)을 제외한 나머지 층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4-1) 6층

6층 공간은 제가 3층 다음으로 가장 잘 이용하는 곳이에요~! 

카페같기도, 독서실 같기도 한 인테리어가 굉장히 친숙하고 편하거든요ㅎㅎ

 

6층 이외의 층들은 인테리어들이 거의 비슷하고 사무공간, 미팅룸, 사무기기, 탕비실 등 필요한 물품과 장소들 또한 거의 동일한 위치에 비치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인테리어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2) 5층

4-3) 4층

4-1) 2층

 

이렇게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ㅎㅎ

대부분의 회사들이 스타트업이라 다같이 으쌰으쌰 하는 분위기라 저도 일하면서 에너지를 많이 받는 것 같아요!

 

'공유오피스를 한번 이용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반응형
LIST